*/

잔여백신 예약방법 - 진짜 빠른 방법

 기존 정부에서 알려주는 방법(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887958) 에서 알림기능을 통해 예약하는 것은 아마도 하늘의 별따기가 아닐까 싶다.

카카오톡에서 주변 5개 의원에 예약 걸어 놓고 기다려 알람이 뜨면 눌러서 들어가 봐도 항상 잔여 백신의 수는 0이고, 접종 기관 상태는 대기중 아니면 마감이다.

 

수동적으로 알림이 오기를 기다리지 말고 능동적으로 해보자

1. #잔여백신 지도 화면에서 잔여 백신 있음을 체크한다.

2. 리프레쉬 버튼을 누르고 토스트메세지 "지도 내 조건에 맞는 접종기관이 없습니다." 가 나오면 리프레쉬 버튼을 다시 누른다.
 

3. 2번을 반복하다가 아래와 같이 해당 의원이 표시되면 빠르게 아이콘을 클릭한다.
  해당 병원에 남은 백신이 1~3개면 빨간색, 4~6개면 주황색, 7개이상이면 녹색으로 표기
 
4. 3에서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해당기관에 잔여 백신이 있을 때와 없을 경우 다른 화면이 나올 수 있다. 4-1인 경우 빠르게 당일예약버튼을 클릭. 4-2의 경우 2번으로 돌아간다. 3화면에서 조금만 늦게 눌러도 4-2화면이 표시된다. 사람들 진짜 빠르다. 3번화면에서 7개이상 남았다고 들어갔는데 4-1화면에서처럼 1,2개 남아 있다고 뜨는 경우나 4-2처럼 없을 경우가 많다.

4-1. 있을 경우(당일예약버튼 있다)     4-2 없을 경우(알림신청만 있다)
          

5. 4-1에서 당일예약버튼을 누르면 백신 선택 화면이 나온다. 자신이 원하는 백신이면 예약하기를 클릭, 아니면 2번으로 돌아간다. 해당기관에 동시에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이 있을 경우 선택 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6. 예약하기를 눌러도 8~95%는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실망하지 말자. 이 화면을 봤다는 것은 몇 번만 더 하면 예약 가능하다는 말과 같다. 2번으로 돌아가 다시 힘내서 반복하자.

 7. 5에서 예약하기를 눌렀을 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성공적으로 예약 완료된 것으로 보면 된다. 접종 종료 시간 전에 해당 기관에 방문하여 백신을 맞길 바란다.  

이제 당신은 코로나의 위험으로부터 약간은 안전해 졌다.  그러나, 백신을 맞았다고 100% 안전을 보장해 주지 않으니 마스크는 쓰고 다니자.. ^^

0 comments:

댓글 쓰기